Prefab에 대해서 알아보자
- 사전의 정의
공장에서 부품의 가공과 조립을 하여 놓고 현장에서 설치만 하는 건축 공법.
- 개 념
오브젝트를 별도의 메모리에 저장해 두고 필요시 복제해서 사용
일단 Prefab은 게임에서 총알과 같이 반복적으로 등장하거나 빈번히 생성되는 오브젝트에 사용됩니다. 새로운 오브젝트를 생성 시 오브젝트를 생성하고, 메모리에 올리는 등의 비용이 발생하기 때문에 이 비용을 줄이기 위해서 Prefab을 이용해 반복생성할 오브젝트를 별도의 메모리공간에 저장해 두고 복제해서 사용한다면 많은 비용을 절감 할 수 있습니다.
유니티에서 디자인 패턴 중 Prototype 패턴과 유사한 개념을 편리하게 만들 수 있도록 구현한 기능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.
'개발 > 유니티' 카테고리의 다른 글
RequireComponent 속성 (0) | 2015.09.14 |
---|---|
유니티에서 2D Picking 구현하기 (0) | 2015.09.13 |
난수 생성하기 (0) | 2015.05.01 |
유니티 MonoDevelop 단축키 (0) | 2015.05.01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