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개발/유니티

RequireComponent 속성

by 사과잼빵 2015. 9. 14.

RequireComponent 속성이 포함된 스크립트가 오브젝트의 컴포넌트로 추가될 때 RequireComponent에 선언된 컴퓨넌트가 자동으로 붙게되며 이 때 추가된 컴포넌트는 강제로 삭제할 수가 없다.

Ex)

[RequireComponent (typeof(Rigidbody2D))]

public class Bullet : MonoBehaviour

{

}


-> Bullet 스크립트를 어떠한 GameObject에 컴포넌트로 추가할 시 Rigidbody2D 컴포넌트가 해당 오브젝트에 자동으로 추가된다.

'개발 > 유니티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유니티에서 2D Picking 구현하기  (0) 2015.09.13
난수 생성하기  (0) 2015.05.01
유니티 MonoDevelop 단축키  (0) 2015.05.01
Prefab 이란?  (0) 2015.03.20