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이론/운영체제

스레싱(Thrashing)이란

by 사과잼빵 2015. 10. 1.

가상 기억장치에서 페이지 교환이 너무 자주 일어나는 경우.

즉 프로그램을 수행하는 시간보다 페이지 교환에 더 큰 시간이 소요되는 경우.

다중 프로그래밍의 정도가 일정수준(임계치) 이상을 넘어 서게 되서 프로세스당 할당되는 페이지 프레임 수가 너무 적어 페이지 부재율이 급격하게 증가되어 CPU의 Utilization이 급격하게 감소되는 현상.

'이론 > 운영체제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우선순위 스케줄링  (0) 2015.10.06
라운드 로빈(Round Robin) 스케줄링  (0) 2015.10.06
FCFS 스케줄링  (0) 2015.10.06
함수호출규약  (0) 2015.09.08