유니티 5.0 버전에서는 2D 상의 Picking에서는 Physics.Raycast가 아닌 Physics2D.Raycast를 사용한다.
또 이런 Picking을 하기위해서는 2D오브젝트가 2D Collider를 가지고 있어야 한다.
if(Input.GetMouseButtonDown(0))
{
Vector2 pos = Camera.main.ScreenToWorldPoint(Input.mousePosition);
//화면의 좌표계를 월드 좌표계로 전환해주는 함수
(ex. 100 x 100 해상도의 경우 가운데 좌표가 스크린좌표로 나타내면 50,50 이지만 월드좌표는 0,0 이다.)
RaycastHit2D hit = Physics2D.Raycast(pos, Vector2.zero);
if(hit.collider != null)
{
Debug.Log (hit.collider.gameObject.name);
}
}
'개발 > 유니티' 카테고리의 다른 글
RequireComponent 속성 (0) | 2015.09.14 |
---|---|
난수 생성하기 (0) | 2015.05.01 |
유니티 MonoDevelop 단축키 (0) | 2015.05.01 |
Prefab 이란? (0) | 2015.03.20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