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개발/DirectX

충돌체크 - OBB

by 사과잼빵 2015. 10. 1.

AABB충돌의 경우 물체가 회전했을 경우에도 바운딩 박스는 고정된 상태로 충돌을 체크하기 때문에 정밀한 충돌체크가 불가능하다.

따라서 좀 더 정밀한 충돌체크를하기 위해서 OBB 충돌체크 방법을 사용한다.

OBB(Object Oriented Bounding Box) 한글로 풀어서 방향성이 있는 경계 상자이다.

AABB와는 달리 두 바운딩 박스의 축이 모두 다를 수 있어 분리축 이론에 근거하여 각 변들을 분리축들에 모두 투영시켜 비교해봐야한다.




'개발 > DirectX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충돌체크 - OBB  (0) 2015.10.01
충돌체크 - AABB  (0) 2015.10.01

댓글0