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개발/유니티

유니티에서 2D Picking 구현하기

by 사과잼빵 2015. 9. 13.

유니티 5.0 버전에서는 2D 상의 Picking에서는 Physics.Raycast가 아닌 Physics2D.Raycast를 사용한다.

또 이런 Picking을 하기위해서는 2D오브젝트가 2D Collider를 가지고 있어야 한다.


if(Input.GetMouseButtonDown(0))

{

Vector2 pos = Camera.main.ScreenToWorldPoint(Input.mousePosition);

//화면의 좌표계를 월드 좌표계로 전환해주는 함수

(ex. 100 x 100 해상도의 경우 가운데 좌표가 스크린좌표로 나타내면 50,50 이지만 월드좌표는 0,0 이다.)

RaycastHit2D hit = Physics2D.Raycast(pos, Vector2.zero);

if(hit.collider != null)

{

Debug.Log (hit.collider.gameObject.name);

}

}

'개발 > 유니티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RequireComponent 속성  (0) 2015.09.14
유니티에서 2D Picking 구현하기  (0) 2015.09.13
난수 생성하기  (0) 2015.05.01
유니티 MonoDevelop 단축키  (0) 2015.05.01
Prefab 이란?  (0) 2015.03.20

댓글0